[2019.03.08] Go lang (기본 - 타입, 함수, 포인터, 루프)
2019. 3. 8. 10:37ㆍ[공부] 영상/GoLanguage
Hello world
package main
import "fmt"
func main(){
fmt.Println("Helloworld")
}
패키지 임포트
package main
import "fmt"
import "math"
func main() {
fmt.Println("root 4 : ", math.Sqrt(4))
}
package main
import "fmt"
import "math/rand"
func main(){
fmt.Println("random : ", rand.Intn(100))
}
변수
package main
import "fmt"
func add(x float64, y float64) float64{
return x+y
}
func main(){
var num1 float64 = 1.3
var num2 float64 = 2.4
fmt.Println(add(num1, num2))
}
이래도 된다. (1)
func main(){
var num1, num2 float64 = 1.3, 2.4
fmt.Println(add(num1, num2))
}
이래도 된다. (2)
func main() {
num1, num2 := 1.3, 2.4
fmt.Println(add(num1, num2))
}
문자열
package main
import "fmt"
func add(str1, str2 string) string {
return str1 + str2
}
func main() {
str1, str2 := "hello", "world"
fmt.Println(add(str1, str2))
}
포인터
package main
import "fmt"
func main() {
num1 := 100
addrNum1 := &num1
fmt.Println(num1)
fmt.Println(*addrNum1)
fmt.Println(addrNum1)
}
- 타입
int
float32
float64
string
- 앞에 var가 붙는 이유는 const와 구분 짓기 위해서다.
var num1 int = 5
const num1 int = 5
통일성을 주고자 그런듯
- := 연산자로 타입을 자동으로 맞춰준다.
- 실수는 타입을 적지않으면 float64 로 적용된다.
- multi return을 지원한다.
- 타입 캐스팅은 파이썬과 유사하다 float64(num1)
- 포인터를 지원한다.
루프
package main
import "fmt"
func main() {
for i := 0; i < 5; i++ {
fmt.Println(i)
}
j := 0
for j < 10 {
if j >= 5 {
break
}
fmt.Println(j)
j++
}
}
'[공부] 영상 > GoLanguag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2019.03.08] Go lang (Html template) (0) | 2019.03.08 |
---|---|
[2019.03.08] Go lang (Map, Defer, Panic, Recover) (0) | 2019.03.08 |
[2019.03.08] Go lang (Struct) (0) | 2019.03.08 |
[2019.03.08] Go lang (서버 제작) (0) | 2019.03.08 |
[2019.03.08] Go lang (Intro) (0) | 2019.03.08 |